티스토리 뷰

금융 정보

학점계산기 초간단 이용법

。)o"エイ(。・ 2016. 12. 12. 03:14




 안녕하세요. 세모쿠입니다. 오늘은 학점계산기 초간단 이용법에 대해 알아볼텐데요. 학점계산기는 보통 대학생들이 많이들 이용하는데 면접이나 취업 준비로 자신의 학점을 정확히 기록할 때 쓰곤 합니다. 물론 공식대로 자신의 점수를 대입해 확인하는 방법도 있으나 요즘은 간편하게 계산기를 여러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이용해보시는게 좋을듯 싶네요.




 먼저 간략하게 3가지 방법으로 나눠서 설명해드릴텐데요.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오시면 될 거 같습니다.



1) 네이버로 이용하기(http://www.naver.com)





 먼저 네이버 검색창에 저렇게 입력하신 후 검색 버튼을 눌러주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.





 여기서 자신의 대학교가 4.5 점 만점인지 4.3점 만점인지 4점 만점인지 선택해주시고요. F학점이 있다면 F학점포함에 체크해주세요. 




 그리고 과목을 입력해주시고  A+, A-, A0 등 점수를 입력하시고 학점을 정확히 입력해주시면 됩니다. 그리고 전공과목에 따로 체크도 하실 수 있습니다. 그리고 나서 계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.





 제가 임의대로 점수를 넣고 계산해봤는데요. 총 평점과 전공평점, 이수학점 그리고 전공이수까지 정확하게 나오네요. 아주 간편하면서도 깔끔한 학점계산기였습니다.



2) 다음 (http://www.daum.net)





 두번째로는 다음에서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. 첫번째 방법과 마찬가지로 검색창에 저렇게 입력하신 후 엔터를 눌러주세요.





 네이버랑은 비슷하면서도 조금 다르죠? 다음도 마찬가지로 4.3 만점 4.5 만점을 선택하실 수 있고 A0까지 학점을 선택하실 수 있는데요. 




 이 부분이 네이버랑 차이가 나네요. 하지만 다음에서는 전공 과목을 따로 체크할 수 없다는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.





 이번에도 테스트로 계산을 한번 해봤는데요. 제 학점이 저렇게 나오면 소원이 없겠습니다..ㅋㅋ 비교적 네이버보다 더 간단하게 결과값이 출력이 되는데요. 사용하시는 분의 입맛대로 골라서 사용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.



3) 에브리타임(http://everytime.kr/calculator)






 마지막으로 에브리타임 계산기인데요. 이건 좀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 같은데 학년과 학기별로 학점계산기를 이용하고 또 기록과 통계를 할 수 있습니다. 강의평가와 시간표도 제공하고 있어 아무래도 네이버와 다음에 비해 조금은 무거울 수 있어도 기능만큼은 확실한 거 같네요. 




 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간단하게 이용하실거면 네이버나 다음에서 이용하시고 그게 아니라 꾸준히 관리를 하고 통계를 내고 싶다면 에브리타임 계산기를 이용하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.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.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. 감사합니다.


댓글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글 보관함